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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의 업무는 기업이 아니라 DAO와 암호화폐 네트워크입니다

김거북아자 2024. 5. 20. 07:52

미래에는 보통 사람이 회사에 다니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신 사람들은 게임 플레이, 새로운 기술 학습, 예술 창작, 콘텐츠 큐레이팅 등의 활동을 통해 비전통적인 방식으로 수입을 얻습니다. 우리가 일하는 방식에 대한 이러한 변화는 이상하거나 예상치 못한 일이 아닙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대기업에 고용될 것이라는 생각은 1800년에 누군가에게 미친 것처럼 보였을 것입니다.

이 새로운 업무의 미래는 복잡한 생태계에 대한 기여를 조정, 측정 및 보상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떠오르는 암호화 프로토콜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네트워크에 의해 가능해집니다. 이러한 변화는 이미 개인의 새로운 수익 잠재력을 열어주기 시작했으며, 조직에서 암호화폐 네트워크에 개인으로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가치 획득이 점점 더 이전되는 방향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돈을 버는 전통적인 방법은 “일해서 벌기”였지만, 소득의 미래는 “x-to-earn”입니다. 즉, 벌기 위해 놀고, 벌기 위해 배우고, 배우기 위해 창조하고, 벌기 위해 일합니다. 

그러나 이것이 마술처럼 일어나지는 않을 것입니다. 기업 시스템의 맥락 밖에서 이 모든 새로운 활동을 조정할 수 있는 새로운 분산형 자율 조직(DAO)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DAO에서 얻을 수 있는 수익 창출 기회는 DAO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기여 유형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 문서에서는 향후 작업에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이해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조정 메커니즘으로서의 기업의 한계

먼저 기존 수익모델의 단점을 설명할 필요가 있다. 전통적인 기업 고용은 정보화 시대에 활동을 조정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빠르게 구식화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미 영향력 있는 사람, 계약자, 창작자, 긱 경제 참가자 등과 같은 대체 소득 형태의 출현에서 이를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입 방식이 반드시 "일"처럼 느껴지지는 않지만, 모두 사람들이 복잡한 네트워크에 개인 가치 제공자로 참여하고 기여에 따라 수입을 얻는 예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비전통적인 기회는 수적으로 제한되어 있으며, 가능한 경우 종종 기여자의 가치를 과소평가합니다. 이는 이러한 일자리가 여전히 기업이 비즈니스 모델을 계속 통제하는 web2 패러다임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p >

점점 더 전통적인 기업에는  조직의 내부 구성원과 외부 구성원 간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궤도 이해관계자" 또는 참가자가 있습니다. Apple과 App Store 앱을 만드는 개발자 , YouTube와 제작자, Uber와 그 운전자를 생각해 보세요 . 참여자는 외부에서 회사의 수익에 기여하고 있지만 회사는 이러한 이해관계자와 인센티브를 조정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더 이상 이러한 궤도 네트워크 참여자와 지속 가능한 관계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기업과 참여자 사이의 관계는 제로섬으로 변하고, 기업은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이들 참여자로부터 가치를 추출하기 시작합니다. Chris Dixon에 따르면 이것이 " 분권화가 중요한 이유 "입니다.

내부와 외부 사이에 엄격한 경계를 갖는 기업 모델은 산업 시대에는 의미가 있었을지 모르지만, 정보 시대에는 이 모델이 잘못된 인센티브와 지속 불가능한 추출로 이어집니다. 복잡한 정보와 궤도 이해관계자가 있는 세상에서 회사는 더 이상 활동 조정을 돕는 데 적합하지 않습니다.

암호화폐 네트워크는 참여자 간의 더 나은 정렬을 생성하며 DAO는 이 새로운 세계의 조정 계층이 될 것입니다  .

새로운 조정 계층으로서의 DAO

DAO는 결국 기존 모델을 대체하게 될 것입니다. DAO는 스마트 계약을 통해 자동화되는 핵심 기능과 자동화가 할 수 없는 일(예: 마케팅, 소프트웨어 개발)을 수행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인터넷 기반 조직입니다. 실제로 모든 DAO가 분산되거나 자율적인 것은 아니므로 DAO를 구성원이 공동으로 소유하고 통제하는 인터넷 기반 조직으로 생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직은 DAO 진화 초기 단계이지만 더 이상 희망적인 개념만은 아닙니다. 이들은 수십억 달러의 자본을 관리하고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실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사람들이 소득을 얻을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창출하는 실제 조직입니다.

다음은 현재 상황에 대한 좋은 개요입니다.

Cooper Turley 의 DAO 환경 :

DAO는 다양한 형태와 크기로 제공됩니다. 암호화 프로토콜을 관리하는 DAO (프로토콜 DAO), 벤처 투자를 수행하는 DAO(투자 DAO), 다른 DAO에 서비스를 제공하는 DAO(서비스 DAO), NFT를 구매하는 DAO(콜렉터 DAO) ), 그리고 더 많은.

그러나 모든 DAO에는 전통적인 조직과 구별되는 몇 가지 공통 스레드가 있습니다(이것은 일반화이므로 특정 사례에 따라 다르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DAO를 전통적인 조직과 구별하는 이러한 요소는 실제로 DAO가 이해관계자 및 참가자와 더 공생적인 관계를 가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DAO는 개방형 경제로 기능하여 임의의 법적 경계를 기반으로 하지 않고 제공되는 모든 곳에서 가치가 발생하도록 장려합니다. 앞서 언급한 Chris Dixon의 기사에서:

암호화폐 네트워크는 여러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성장함에 따라 중립을 유지하고 중앙 집중식 플랫폼의 미끼 및 전환을 방지합니다. 첫째, 암호화 네트워크와 참가자 간의 계약은 오픈 소스 코드로 시행됩니다. 둘째, '목소리'와 '퇴출' 메커니즘을 통해 견제됩니다. 참가자들은 "온체인"(프로토콜을 통해)과 "오프체인"(프로토콜 주변의 사회 구조를 통해) 모두 커뮤니티 거버넌스를 통해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네트워크를 떠나 코인을 판매하거나 극단적인 경우 프로토콜을 포크하여 종료할 수 있습니다.

DAO의 구조는 본질적으로 개방적이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생성하는 참가자와 가치를 공유하도록 강제하는 기능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DAO가 경쟁에서 앞서거나 참여자가 다른 기회를 찾아 떠날 것입니다.

실제로 최고의 DAO는 참여자에게 보상을 제공하고 소유권 경제 의 기반이 되는 DAO였습니다 . 이러한 새로운 포지티브섬 역학은 미래의 일을 형성할 x-to-earn 추세의 기초입니다.

DAO에서 "일"의 미래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더 잘 이해하려면 DAO의 구조를 탐구해야 합니다. 

Brian Flynn, Zakku 및 Orbit 팀의 그래픽 영감

개방형 경제로서의 DAO는 X-to-Earn 트렌드를 촉진할 것이며, 이는 우리가 익숙한 9-5세대보다 일을 더 유연하고 유동적이며 즐겁게 만들 것입니다. 

이러한 암호화폐 경제의 개방성은 사람들이 여러 DAO 및 암호화폐 네트워크에 참여하여 다양한 소득 흐름과 소유권 수익을 혼합하고 일치시킬 수 있게 해줍니다(최고의 DAO는 고유 토큰을 통해 참가자에게 소유권을 분배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 

사람들의 소득은 우리가 현재 생활에서 이미 하고 있는 일(예: 게임 플레이), 전통적인 일로 생각하는 일(예: 포상금/계약), 그리고 현재 소수의 사람들만이 접근할 수 있는 일이 혼합된 것입니다. 인구(예: 투자, 소극적 소득). 다른 방식으로 생각해 보면, DAO는 토큰 보유자, 현상금 사냥꾼, 핵심 기여자를 포함한 여러 유형의 참가자에게 열려 있는 기회의 유형과 양을 확장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토큰 보유자는 주요 DeFi 프로토콜(예: 컴파운드 )에 대한 보조금을 받거나 다양한 토큰에 대한 수동적 수익을 통해 수입의 일부를 얻을 수 있으며, 일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소유권 지분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인센티브가 제공되는 온체인 활동을 완료하여 수익을 얻습니다. 네트워크 참가자는 Axie Infinity 또는 앞으로 등장할 기타 "플레이 투 적립(play-to-earn)" 게임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 새로운 일의 미래에서 일자리는 더욱 일시적이고 역동적이 될 것입니다. 일자리 간 전환 비용은 낮아지고, 기회는 더욱 가시화되며, 작업은 더 원자적인 단위로 줄어들고, 전 세계는 단일 인력으로 통합될 것입니다. 모든 기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온체인 역사, 소유권, 평판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회를 발견할 것이며, 가장 비교 우위가 있는 곳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매칭될 것입니다. 

참가자들이 DAO를 통해 수익 창출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핵심 기여자: 일해서 벌기

핵심 기여자는 오늘날 우리가 일반적으로 직원을 생각하는 방식입니다. 즉, 하나의 프로젝트나 조직에 풀타임으로 집중하는 사람들(경우에 따라 2~3명 정도)입니다. 단일 초점을 통해 개인은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상황에 맞는 전략적 지식을 축적할 수 있습니다. 수입의 전부는 아니더라도 대부분을 제공하고 수백 또는 수천 명의 근로자를 포함하는 기업의 경제성장을 촉진한다는 단일 목표를 가지고 함께 일하는 임금 근로자 팀을 생각해 보십시오.

집중적이고 몰입된 작업자에 대한 필요성은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이 그룹의 사람들은 web3에서 그 어느 때보다 훨씬 작아질 것입니다. 소프트웨어와 스마트 계약을 통해 소규모 그룹의 사람들이 엄청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Instagram은 단 13명으로 구성된 팀과 함께 Facebook이 10억 달러에
인수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 이러한 유형의 결과는 소규모 기여자의 훨씬 더 큰 네트워크와 함께 소프트웨어 자동화의 힘으로 핵심 기여자 팀 구성원의 수를 작게 유지할 것이기 때문에 미래에는 일반화될 것입니다.

미래에는 이 그룹에서 일하는 것이 회사에서 일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을 것입니다. DAO에는 여전히 조직의 건강에 가장 직접적으로 관심을 갖는 핵심 기여자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DAO는 기업보다 더 투명하고 더 큰 커뮤니티에 의해 책임을 질 수 있기 때문에 압력이 가중됩니다(공무원이 받는 정밀 조사를 생각해 보세요).

현상금 사냥꾼: 기여하여 수익 창출

"현상금 사냥꾼"은 합의된 가격 및/또는 기간 동안 명확하게 정의된 작업을 완료합니다. 이들은 금융, 개발, 디자인 등의 분야에서 동시에 많은 DAO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명확한 경계를 두고 특정 업무를 수행하는 기능 전문가인 경우가 많습니다. 

포상금은 누구나 청구할 수 있도록 공개적으로 게시되는 경우가 많으며 때로는 경쟁적일 수 있습니다. 즉, 사전 신청 프로세스나 입찰 전쟁을 기반으로 하지 않고 사후 기여된 장점과 가치를 기반으로 최고의 제출물을 보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포상금에 대한 보상은 종종 더 큰 DAO( 거버넌스 2.0 이라는 더 큰 추세의 일부)에 의해 일부 권한을 위임받은 보조금 위원회 또는 분산된 작업 그룹에 의해 결정됩니다 .

많은 현상금 사냥꾼이 함께 힘을 합쳐 자신만의 서비스 DAO를 구성할 것입니다. 이를 필요한 기술이 없는 DAO에 아웃소싱 지원을 제공하는 조직으로 생각하십시오. 이러한 서비스 DAO는 재무 관리(예: Llama ), 소프트웨어 개발(예: RaidGuild ), 거버넌스(예: Fire Eyes ) 등과 같은 기능적 지식이 필요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등장하고 있습니다 .

현상금 사냥꾼 및 서비스 DAO는 계약자 및 전문 서비스 회사처럼 들릴 수 있지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이유로 DAO 내에서 차별화되고 더 인기가 있습니다.

  1. 스마트 계약은 DAO 핵심 기능의 상당 부분을 자동화하여 명확하게 정의되고 기능적으로 전문화되며 포상금을 통해 잘 포착되는 주변 작업을 더 많이 남깁니다.
  2. DAO는 분권화를 유지하고 대규모 계층 구조를 피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작업을 주변부로 추진하려고 노력할 것이며 포상금은 이를 위한 지속 가능한 방법을 만듭니다.
  3. DAO의 투명성으로 인해 포상금에 대한 조정 비용이 낮아질 것입니다.

네트워크 참가자: 참여하여 수익을 창출

이는 미래의 업무에서 가장 새롭고 아마도 가장 흥미로운 부분일 것입니다. 특정 DAO 내에서 대다수의 사람들이 여기에 빠지게 됩니다.

네트워크는 더 많은 활동과 추가 참여자를 통해 힘을 얻습니다. 그러나 수년 동안 사용자, 소비자 및 참여자는 자신의 가치 공유를 포착하지 못한 채 네트워크에 가치를 더해 왔습니다(예: Apple의 앱 개발자, YouTube의 제작자, Uber의 운전자). ).

폐쇄형 조직보다 개방형 경제처럼 기능하는 DAO는 출처에 관계없이 그것이 제공하는 가치에 따라 각 개인의 기여에 대해 보상합니다. 이는 네트워크에 가치 있는 일상적인 행동이 소득 창출 기회로 전환될 것임을 의미합니다. 

거의 모든 사람이 단순히 온라인 생활을 하고, 제품을 사용하고, 사용자로 참여함으로써 어느 정도 수입을 올릴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참여에 대한 보상을 받는 사람들에게 소득을 얻는 것은 게임처럼 느껴질 것입니다.

이 흥미진진한 공간에는 이미 몇 가지 카테고리가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tephen McKeon의 멋진 기사를 확인하세요).

플레이 투 적립

Play-to-Earn은 플레이어가 게임 내에서 플레이하고 달성한 것에 대해 보상을 제공하는 새로운 유형의 게임 모델입니다. 전통적인 게임 모델은 게임 제작자나 플랫폼을 향한 일방적인 가치 전달을 수반하는 반면, 플레이-투-엔드(play-to-earn) 게임은 사용자에게도 보상을 제공합니다.

Play-to-earn 게임은 경제처럼 작동합니다. 플레이어는 노동(시간과 에너지)과 자본(종종 게임에 참여하기 위해 NFT 구매)을 제공하고 게임 내에서 성취와 진행 상황에 대해 대체 가능한 토큰으로 보상을 받습니다. 게임에서 화폐를 얻는 것은 새로운 것이 아니지만, 게임 내 사용에 국한된 게임 내 화폐로 플레이어에게 보상하는 대신, P2E(Play-to-Earn) 게임은 다른 암호화 토큰이나 명목화폐로 교환할 수 있는 대체 가능한 토큰 보상을 배포합니다.

이는 비디오 게임 플레이어가 말 그대로 게임 내 성과를 통해 청구서를 지불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특히 임금과 생활비가 낮은 국가의 사람들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이 현상은 이미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소득원이 되고 있으며, 특히 Axie Infinity를 통해 더욱 두드러집니다. 

Axie는 플레이어가 애완용 NFT(Axies)를 구매하고, 번식시키고, 전투하고, 거래하는 인기 있는 블록체인 게임입니다. 이러한 작업은 게임에서 발생하지만 각 사용자는 실제로 구매하거나 생성한 Axies를 소유합니다. 이 게임은 지난 몇 달 동안 인기가 폭발적으로 높아져 7월과 8월 총 수익이 20만 ETH(현재 8억 6천만 달러)가 넘었습니다(이 수치는 이후 감소했으며, 이는 아래에서 더 자세히 이야기할 열띤 논쟁의 주제입니다).

출처: 액시 월드

이러한 폭발적인 성장은 Axie와 사용자 간의 인센티브 조정에 기인합니다. Axie는 이를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Axie는 100% 플레이어 소유의 실제 화폐 경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 아이템이나 사본을 판매하는 대신 게임 개발자는 플레이어를 플레이어 경제로 성장시키는 데 중점을 두고 소액의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창출합니다. Axies는 게임 내 리소스(SLP 및 AXS)를 사용하여 플레이어가 생성하고 신규/다른 플레이어에게 판매됩니다. AXS 토큰의 보유자는 세수를 받는 정부입니다. 게임 리소스와 아이템은 토큰화됩니다. 즉, 공개 P2P 시장에서 누구에게나 어디서나 판매될 수 있습니다.

Axie는 Play-to-Earn의 길을 열었고 더 중요한 것은 사람들이 네트워크에 기여하여 소득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줌으로써 더 큰 x-to-earn 추세에 사람들의 눈을 뜨게 했습니다.

배워서 벌어보세요

Learn-to-Earn은 배우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대신 실제로 무언가를 배웠다는 사실을 입증함으로써 보상을 받는 새로운 교육 모델입니다. 이는 사람이 배우는 기술, 지식 또는 정보가 네트워크에 가치를 추가하고 따라서 해당 네트워크가 학습에 기꺼이 보조금을 지급할 때 가능합니다. 

내가 일하는 RabbitHole 에서는 암호화 프로토콜이 퀘스트 비용을 지불하여 사용자가 체인에서 특정 작업을 완료하도록 장려합니다. 사용자가 이러한 작업을 완료하면 프로토콜에서 제공하는 보상을 받게 됩니다. 현상금 사냥꾼은 일반적으로 프로토콜 구축에 기여하는 반면, 이러한 온체인 작업은 프로토콜 내 참여에 관한 경향이 있습니다.

이 새로운 포지티브 합계 상호작용은 모든 당사자에게 다음과 같은 도움을 줍니다.

  • 사용자는 암호화폐를 사용하는 새로운 기술이나 방법을 배우고 이에 대한 토큰을 얻습니다.
  • 암호화 프로토콜은 새롭고 지식이 풍부한 사용자를 확보합니다
  • RabbitHole은 상호작용을 촉진하기 위해 수익의 일부를 얻습니다.

이 새로운 모델은 Google이 새로운 제품에 대한 학습을 ​​위해 광고 수익의 일부를 공유하거나 대학이 동문 네트워크를 강화하면 귀하에게 비용을 지불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두 상황 모두 네트워크에 가치를 제공하고 보상을 받지 못했지만 이제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RabbitHole은 출시 이후 75만 달러 이상의 보상을 암호화폐 업계의 가장 큰 프로토콜 (예: Uniswap, Aave, 컴파운드, The Graph, Pool Together 및 Polygon) 에서 지급했습니다 . 이 공간은 초기 단계이지만, 현재 사용자가 포착하지 못하는 교육 및 광고에서 창출되는 수익을 고려하면 학습 보상의 잠재력은 엄청납니다.

창조하여 수익을 창출하다

암호화폐는 새로운 부와 디지털 희소성을 창출했으며, 이는 지난 몇 달 동안 NFT 시장 폭발의 길을 열었습니다. 이로 인해 전 세계 예술가들에게 생계를 꾸릴 수 있는 기회가 열렸으며, 어떤 경우에는 세대를 이어 부를 얻을 수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아티스트가 작업이 성공했을 때 그에 대한 대가를 받는 것과 기능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더 흥미로운 점은 창작자들이 자신의 작업을 통해 얻는 개별 이익을 넘어서 네트워크에 부가된 가치에 대해 보수를 받는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NFT 마켓플레이스 SuperRare는 최근 플랫폼의 초기 사용자, 수집가 및 아티스트에게 토큰의 15%를 에어드롭하여 이러한 가치 창출자가 초기 네트워크 성공에 기여한 역할을 인정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을 위한 분산형 프로토콜인 Audius를 사용하면 제작자는 음악을 업로드하고 재생 목록을 큐레이팅하기 위한 토큰을 얻을 수 있습니다. Audius는 제작자가 가져오는 가치의 결과로 네트워크에 대한 소유권 지분을 제작자에게 부여합니다. 

토큰 보유자: 수익을 위해 투자

고성장 기회에 투자할 수 있는 능력은 인터넷 연결과 암호화폐 지갑이 있는 누구에게나 민주화될 것입니다. 모든 네트워크에 토큰이 있고, 네트워크에 참여하면 토큰을 얻을 수 있고, 토큰 구매 능력이 무허가인 세상에서는 모든 사람이 투자자가 됩니다.  투자는 점점 더 많은 인구의 주요 소득원으로 변할 것입니다. 모든 투자가 가치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개인은 이전에 선택된 소수에게만 제공되었던 기회에 접근할 수 있게 되며 모든 종류의 소득 창출 기회가 열릴 것입니다.

DAO와 업무의 미래를 활성화하는 데 필요한 것

DAO가 주류가 될 경우에만 X-to-win 기회가 주류가 됩니다. DAO는 많은 가능성을 보여주지만 아직 초기 단계이고 미래의 작업이 실현될 때까지 개발할 길이 멀습니다. Gitcoin과 Bankless가 422명의 DAO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최근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45% 미만이 DAO가 주요 수입원이라고 답했습니다.

DAO가 진정으로 업무의 중심이 되기 위해서는 DAO와 그 구성원을 지원할 수 있는 인프라, 도구, 시스템을 개발해야 합니다.

조정 도구

대부분의 DAO는 현재 DAO용으로 제작되지 않은 web2 소프트웨어 또는 믿을 수 없을 만큼 젊은 web3 소프트웨어의 혼합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DAO의 요구 사항이 완전히 충족되지 않습니다.

DAO는 분산형 네트워크와 사람들의 집단 지성의 힘을 활용할 수 있는 놀라운 잠재력을 가지고 있지만, 이를 조정하려면 더 나은 소프트웨어 도구가 필요합니다. DAO에는 거버넌스(예: Snapshot, Orca), 소프트웨어 협업(예: Radicle), 재무 관리(예: Parcel, Multis, Gnosis), 토론(예: Discourse), 액세스(예: CollabLand) 등을 지원하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 

특히 이 에세이와 관련하여 새로운 솔루션이 필요한 흥미로운 영역 중 하나는 기여자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DAO에는 누가 무엇에 대해 돈을 받아야 하는지 결정할 수 있는 CEO나 HR 부서가 없으므로 개인이 기여한 가치와 이에 대해 지불해야 하는 금액을 결정하려면 새롭고 분산된 방법이 필요합니다. 몇 가지 초기이지만 흥미로운 솔루션에는 동료들이 서로의 보상을 결정하도록 하는 것( Coordinape )과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기여도 그래프를 만들고 보상을 계산하는 것( SourceCred )이 포함됩니다. 

평판 시스템

DAO는 개방적이고 허가가 없지만 누구를 신뢰하고, 협력하고, 보상할지 결정하는 새로운 방법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전통적인 회사 솔루션은 광범위한 인터뷰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것이지만 이는 DAO의 정신과 반대됩니다. 더 복잡한 문제는 DAO에 관련된 많은 사람들이 가명이라는 점입니다. 이 새로운 세계에서 DAO는 부족한 자원을 누구에게 할당할지 파악하는 새로운 방법이 필요합니다. 

이는 온체인 평판 시스템 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 온체인 평판 시스템은 DAO에 대한 기여, 거버넌스 투표 기록, 토큰 보유 등 블록체인에서 발생하는 우리의 활동을 포착합니다. 궁극적으로 평판 시스템은 이러한 온체인 작업을 사용하여 미래에 우리가 어떻게 행동할 것인지 예측하여 누가 신뢰할 수 있고 신뢰할 수 있으며 일치하는지 결정합니다. 온체인 평판은 기업이 현재 자격 증명, 이력서 및 인터뷰 프로세스를 사용하는 방식을 대체할 것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신원과 관련된 공개 활동 장부를 추적하는 것과 관련하여 많은 개인 정보 보호 및 보안 문제가 있습니다. 현재 블록체인 ID는 주로 주소를 중심으로 이루어지지만 이러한 평판 시스템이 실행 가능하려면 훨씬 더 강력한 분산형 ID 솔루션(예: Ceramic/IDX )과 ID 관리가 필요합니다 . 

주의 사항: 가치 창출과 발생할 수 있는 함정

장기적으로 이러한 판매점을 통해 얼마나 많은 수입을 얻을 수 있는지는 불분명합니다. X-to-Earn은 모든 사람이 생계를 위해 예술 작품을 만들고 비디오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X-to-earn은 가치가 창출된 곳에서 가치를 보상하는 것입니다. DAO는 이러한 비전통적인 경로를 보다 지속 가능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지 만 시장이 모든 사람에게 보상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시장 역학은 여전히 ​​관련성이 있으며 보상을 받으려면 가치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작자는 청중을 찾아야 하고, 게임 플레이어는 결과를 달성해야 하며, 현상금 사냥꾼과 기여자는 영향력을 창출해야 합니다. 

그러나 특정 수익 기회의 지속 가능성과 규모에 대한 지속적인 논쟁은 이 에세이의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내에서 가치 창출은 보상되어야 하며 DAO는 새로운 수익 창출 기회를 가능하게 하는 암호화폐 네트워크 내에서 가치 보상을 조정할 것입니다. 

더 넓게 보면, 미래의 일이 명백히 좋지는 않을 것입니다. 모든 주요 기술 변화에는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암호화폐, 더 구체적으로 DAO도 같은 결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주목해야 할 몇 가지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경쟁력과 격차

네트워크에 대한 모든 기여를 측정하고 보상하는 것은 보다 능력주의적인 자원 할당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능력주의의 이면은 DAO가 웹2 경제가 이전에 입증했던 권력 법칙을 실제로 증가시키는 세계입니다. 예를 들어 Spotify에서는 상위 1.4%의 창작자가 로열티의 90%를 벌고 있습니다 . 또한 전환 비용이 낮은 진정한 글로벌 인력은 이러한 경쟁 역학을 증가시킬 뿐입니다. DAO가 이러한 추세를 악화시키는 경우 사람들은 결과의 증가된 불일치를 어떻게 조정하게 될까요?

인지 과부하

인간의 두뇌가 처리할 수 있는 양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Dunbar의 수는 인간의 두뇌가 관리할 수 있는 사회적 관계의 수에 대한 악명 높은 한계이지만 " DAObar의 수 "는 DAO 버전입니다. 즉, 사람이 의미 있게 참여할 수 있는 DAO는 몇 개입니까? 이후의 DAO 참여는 모든 상황에 대한 컨텍스트와 인식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처리 능력의 증가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커뮤니케이션 및 협업을 위한 DAO 도구는 이를 완화하려고 시도하지만 사람들은 추가 과부하로 인해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단절

한편으로, DAO를 통해 사람들은 자신이 일하는 방식을 선택하고 가치가 일치하는 커뮤니티와 연관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많은 작업을 원자 단위로 줄이고 행동에 대한 순전히 재정적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사람들의 의미를 순전히 금전적 보상으로 축소할 위험이 있습니다. 우리는 노동이 상품 서비스로 축소되는 개별적이고 의미 없는 작업으로 업무를 전환할 위험이 있습니다.

***

미래는 이미 여기에 있지만 고르게 분포되어 있지 않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확실히 DAO와 미래의 일의 경우가 그렇습니다. 매일 더 많은 사람들이 DAO에 가입하고 web3에 풀타임으로 뛰어들고 있습니다. DAO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임무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인재가 엄청나게 필요합니다. 풀타임이든 파트타임이든 일하고, 배우고,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Station을 사용하여 web3 기회를 찾고, 미러 쓰기 경주에 참여하고,  레이트하고 , Snapshot 에서 제안에 투표하세요 . 일의 미래가 떠오르고 있으며 예상치 못한 흥미로운 방향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Brian Flynn, Jesse Walden 및 대화와 멀리서 영감을 준 모든 언급된 사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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