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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 함정: Web2 소셜 네트워크에서 배우기

암호화폐 업계에서 더 많은 사람들이 소셜 네트워크를 탐색함에 따라 저는 소셜 네트워크를 작동하게 만드는 요소와 때로는 작동하지 않는 요소에 대해 자주 이야기합니다. 주요 대화 중 하나는 상태에 관한 것입니다. 다음은 제가 web2 시절에 ​​배운 몇 가지 교훈입니다.

소셜 네트워크는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되는 콘텐츠를 높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게 하면 해당 행동을 수행하는 사용자에게 지위를 부여하는 특정 유형의 행동에 대한 인센티브가 부여됩니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시도하고 축적해야 하는 상태 표시기가 있습니다. 카르마, 팔로어/좋아요 수, XP, 인증된 배지, 리더보드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위 사항을 순진하게 구현하면 치명적인 결함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소수의 "상태가 풍부한" 사용자에게 상태가 집중되어 방대한 "상태가 좋지 않은" 사용자가 발생하고 신규 사용자가 나쁜 경험을 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단기적으로는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지만 장기적으로는 새로운 사용자가 침입할 수 없고 결국 전체 네트워크 품질이 저하되므로 나쁜 전략입니다.

첫째, 네트워크에서 상태를 어떻게 모델링합니까?  지니계수는  일반적으로 부의 불평등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불평등이 클수록 숫자도 높아집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경우 이를 상대적인 상태 분포의 척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네트워크의 상태 표시기(팔로워/카르마/등)를 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소수의 사용자 집합이 엄청난 규모의 상태를 갖고 있습니까?

이는 소셜 네트워크 설계에 대한 개인적인 신념과 소셜 네트워크 구축자가 스스로를 경제 정책 모델링으로 생각해야 하는 방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1. 대부분의 소셜 네트워크는 기본적으로 높은 지위 불평등(높은 지니 계수) 쪽으로 기울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2. 소셜 네트워크의 불평등이 높으면 신규 이민자를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3. 전체 사용자 기반을 늘리는 것이 목표가 아니더라도 높은 지위 이동성을 갖는 것은 활발한 소셜 네트워크의 핵심입니다.

높은 불평등으로 인해 어떤 신규 이민자 문제가 발생합니까?

이것을 생각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status=capital입니다. 당신은 자본이 돌아다니며 건강한 행동을 추구하고, 갇혀 있거나 건강한 행동과 상충되는 데 사용되지 않기를 원합니다.

왜?

1. 새로 온 사람들은 건강하지 못한 행동을 흉내냅니다.  가장 높은 지위의 사용자는 지위 게임을 하는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그들은 수백만 명의 팔로워를 얻는 방법, 가장 많은 카르마로 질문에 대답하는 방법, 자신에게 지위를 부여하는 작업을 수행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행동은  최신 사용자가  본보기로 삼기를 원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 그러면 소셜 네트워크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모방이 당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현재 트위터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현재 얼마나 많은 트윗이 스레드에 불과한지 알아차렸을 것입니다(“ 1/37…?)를 몇 번이나 보셨나요?  ” 이것이 누군가가 백만 번째 팔로어를 얻는 방법일 수도 있지만, 새로운 사용자가 시도하기를 원하는 것은 확실히 아닙니다.

2. 사람들은 이길 수 없는 게임을 하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사용자가 소셜 네트워크에 나타나 기본 메커니즘을 파악한 후에는 첫 번째 팔로어, 첫 번째 카르마, 첫 번째 카르마, 첫 번째 포인트. 그런 다음 글로벌 리더보드를 조회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유명인의 팔로어 수 또는 동료의 팔로어 수를 확인  합니다  . 그리고 100억 개의 카르마를 가진 사람을 보고 가까이 다가갈 방법이 없다면 그들은 낙담하고 튕겨져 나가서 다른 것을 더 쉽게 사용할 것입니다.

콘텐츠를 제작해야 할 때 소셜 네트워크에는 이에 대한 예리한 버전이 있습니다. 누구도 비디오/텍스트/사진을 게시하고 표준에 비해 공개적으로 반응을 얻지 못하게 하고 싶어합니다.

상태 게임을 플레이하고 승리하는 방법을 알아내려고 노력하는 것은 인간의 본성입니다. 사용자가 소셜 네트워크를 플레이하기 너무 어렵거나 특정 집단이 이미 승리했다고 인식하면 다른 게임으로 넘어갈 것입니다.

3. 지위 님비주의(Status NIMBYism):  높은 지위를 가진 특정 그룹이 생기면, 그들은 새로 온 사람들이 지위를 획득하는 것을 막으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변화를 좋아하지 않는 특정 네트워크 "메타"에 익숙한 현재 사용자의 항의가 있을 때 이를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높은 지위의 이동성이 없으면 신규 이민자를 막기 위해 함께 협력할 높은 지위를 가진 그룹을 얻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셀 수 없을 만큼 많은 예와 1993년 9월 의 모든 변형이 있습니다  . Instagram 사용자가   Android에서 앱 출시에 항의했던 때를 기억하시나요? 또는 최근에는 Instagram이 사진에서 짧은 형식의 비디오로 초점을 옮기고 있습니다. 이는 상태 변경을 수집하는 수단으로 계속 발생합니다.

어떻게 상태 집중을 완화하고 상태 이동을 장려할 수 있습니까?

1. "보편적 기본 상태" : 일반적인 메커니즘은 신규 사용자에게 일시적인 상태 향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분배와 보상을 제어하는 ​​알고리즘 레버를 통해 수행됩니다.

인기 있는 소셜 플랫폼에서 새 계정에 가입하면 이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귀하의 콘텐츠는 더 많이 추천되고 친구 추천도 더 많이 받게 됩니다. 이 효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합니다.

네트워크에 이러한 메커니즘을 구축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상태에 대한 임시 부스트:  중요한 순간에 상태에 대한 임시 부스트를 배포합니다. 예: 새로운 사람이 네트워크에 합류할 때/잠깐 자리를 비운 후 돌아올 때/원하는 주요 작업을 수행할 때. 이 부스트는 일반적으로 콘텐츠가 더 많이 제공되는 알고리즘을 사용합니다. 볼 수 있는 기회 또는 새로 온 사람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기회(“X가 방금 합류했습니다. 인사하세요!”). 각각의 경우에 당신은 새로운 사람이 긍정적인 경험을 할 가능성을 "증대"하는 것입니다(그리고 그 증가는 다른 사람을 희생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이 발생합니다).
  • 상태의 "공정한" 할당:  일부 "공정한" 알고리즘을 통해 상태 신호를 네트워크 사용자에게 배포합니다. 예를 들어, 추천 화면에 표시할 사람을 결정하기 위해 사람들을 순환하는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이것은 역순으로 순위가 매겨진 피드를 갖는 것에 대한 주장 중 하나입니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콘텐츠를 볼 수 있는 공정한 기회를 갖습니다.

참고: 지위가 중요하려면 희소성에 대한 개념이 내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상태를 배포하는 경우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실수로 상태 신호의 가치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부작용 없이는 새로운 상태를 "인쇄"할 수 없습니다!

2. 상태를 모호하게 만듭니다.  또 다른 완화 방법은 상태에 대한 모든 지표를 무시하고 사람들이 상태를 찾도록 만드는 것입니다. 상태를 모호하게 만들어 사람들이 실제 게임/앱 메커니즘에 집중하고 상태 메커니즘에 덜 집중할 수 있는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러한 방향의 예를 볼 수 있습니다. Instagram은 게시물을 좋아한 사람의 수를 숨기려고 노력하고 TikTok은 팔로어 수를 무시합니다. 상태를 모호하게 만드는 이러한 모든 변경 사항은 이러한 현상이 존재하는 다른 이유 중에서도 이 효과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접근 방식의 단점은 네트워크가 상태에 관한 것이라면 지표가 없으면 사람들은 자신이 어떤 "게임"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다는 것입니다.

3. 비슷한 지위 수준을 가진 사람들의 집단을 설정하십시오.  주류 경쟁 게임을 플레이한다면   게임이 비슷한 지위를 가진 사람들로 구성하려고 시도하는 "순위" (일반적으로 ELO 등급) 게임의 개념에 익숙할 것입니다. 기술 수준이 높기 때문에 도전적이지만 불가능하지는 않은 경험을 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마찬가지로, 데이트 앱은 ELO와 같은 메커니즘을 통해 유사한 '바람직함'을 지닌 사람들을 분류하려고 시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트워크의 경우 좋은 신규 사용자 경험을 만드는 한 가지 방법은 전체 그래프의 하위 집합에 노출되거나 상호 작용하는 "순위" 경험을 갖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이 Reddit의 다른 모든 사람과 경쟁하는 대신 하위 Reddit이 있습니다.

4. 상태 표시기 재설정 또는 감소:  상태 집중을 방지하기 위한 공격적인 조치 중 하나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든 상태 표시기가 감소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상태 표시기에 대한 디플레이션 조치입니다.

예를 들어, 네트워크에서 더 멀리 떨어져 있거나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팔로워를 잃을수록(특히 초기 추천 사용자 목록에 포함되어 많은 팔로워를 얻은 경우) 카르마는 쇠퇴합니다.

내가 아는 한, 실제로 논리적인 극단적인 버전을 시도한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모든 상태 표시기를 주기적으로 0으로 설정하고 네트워크를 처음부터 다시 설정하는 것입니다. 실행하기에 흥미로운 실험이 될 수 있습니다!

5. '메타' 재설정:  Instagram과 Youtube가 논란을 일으키는 짧은 형식의 비디오로 전환하는 이유 중 하나는 "메타를 재설정"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어디에서나 게이머에게 친숙한 개념입니다. 위의 메커니즘 중 하나와 결합하면 네트워크에서 지위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의 이동성과 변화가 흔들립니다.

실수로 상태 문제 발생

소셜 네트워크에서는 실수로 해결하기 어려운 상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우발적 지위 초인플레이션:  지위는 희소성 및/또는 높은 "작업 증명"과 매우 관련이 있습니다. 소셜 네트워크를 폭파하는 일반적인 방법 중 하나는 지금까지 부족하거나 달성하기 어려운 상태 신호를 가져와 하류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지 않고 하룻밤 사이에 널리 퍼뜨리는 것입니다. 이러한 많은 경우에 네트워크를 폭파하거나 의도하지 않은 다른 수단을 통해 사람들이 상태를 파악하게 만듭니다. 이것이 높은 불평등과 어떻게 연결됩니까? 네트워크가 불평등에 맞서 싸우고 주요 보상 메커니즘의 가치를 떨어뜨려 더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게 되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인크레더블의 “ 모든 사람이 최고라면 누구도 최고가 아니다”를 인용하자면 .
  • 높은 지위에 대한 우발적 표시:  관련 문제는 의도하지 않은 상태 표시를 실수로 도입하여 불평등을 유발하는 것입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예는 소셜 네트워크의 "인증된" 배지입니다. 원래는 "이 사람은 자신이 주장하는 X입니다"라는 의미로 사칭에 맞서기 위한 조치였지만, 모든 네트워크는 원래 이 기능이 필요할 수 있는 "유명한 사람"(읽기: 어떤 면에서 유명함)에게만 이 조치를 적용했습니다.  이런!  따라서 "이 사람은 세계에서 주목할만한 사람입니다"라는 광범위한 이해로 이어지며 오늘날 모든 네트워크가 싸우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상태 불평등 심화:  검색, 순위 또는 상태를 순진하게 구현하는 데 있어 매우 흔한 함정 중 하나는 신규 사용자가 "침입"하는 것을 무심코 막는 것입니다. 모든 사회적 경험에는 일반적으로 상대적인 상태를 고려해야 하는 주의 또는 표시 메커니즘이 있습니다. "제안" 피드 또는 "상위 사용자"의 순진한 구현은 팔로어 수를 기준으로 콘텐츠 순위를 지정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팔로어 수가 많은 사람들이 더 많은 조회수를 얻고 플랫폼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결코 발견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러한 순진한 구현은 불평등을 심화시키고 신규 이민자가 지위 사다리에 오르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순진한 구현은 불평등을 심화시키고 신규 이민자가 지위 사다리에 오르는 것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Eugene Wei가 예리하게 지적했듯이 여러분이 저지를 수 있는 가장 큰 실수는   소셜 네트워크의 핵심에 사회적 자본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해당 자본이 어떻게 생성되고, 거래되고, 소비되는지 이해하는 것이 네트워크의 성패를 좌우할 것입니다. 그렇게 한다는 것은 당신의 역할을 전통적인 제품 개발자/엔지니어보다는 정책 입안자/경제학자로 더 많이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할 수 있습니다.

추가 읽기

이 게시물은 여러 사람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유진 웨이 –  서비스로서의 지위 .  내 생각에는 지난 10년 동안 소셜 네트워크에 쓴 최고의 글이자 나에게 가장 큰 영향을 준 글이다. 필수 독서. 이 게시물은 Eugene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제임스 스콧(James Scott) –  상태처럼 보기 . 이 책은 잘못된 정부와 다른 사람들의 역사적 정책에 초점을 맞추고 있지만 실제로는 소셜 네트워크 관리와 관련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사물을 "읽기 쉽게" 만들려고 할 때 범할 수 있는 실수도 있습니다.

티. Nguyen –  트위터가 커뮤니케이션을 게임화하는 방법 . 트위터의 "게임"에 대한 환상적인 분석입니다. 내가 그곳에서 일할 때 읽었더라면 좋았을 것 중 하나.

이에 대해 읽고 피드백을 제공한 많은 사람들, 특히 Dan Romero, Antonio García Martínez 및 Scott Kominers에게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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