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 주: “토큰을 어떻게 발행할 수 있나요?”는 빠르게 발전하는 암호화폐 산업의 특성을 고려할 때 창립자들로부터 받는 가장 일반적인 질문 중 하나입니다. 가격이 오르고 FOMO가 시작되면 다른 모든 사람들이 토큰을 출시해야 할까요? — 빌더가 주의 깊게 토큰에 접근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 특별 게시물 시리즈에서는 출시 준비 , 위험 관리 전략 , 운영 준비 상태 평가를 위한 프레임워크에 대해 다룹니다 . 토큰 및 기타 회사 구축 리소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뉴스레터 에 가입하세요 .

구경꾼에게는 블록체인 개발자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사이의 긴장이 지나친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SEC는 거의 모든 토큰이 미국 증권법에 따라 등록되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건축업자들은 이것이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의견 차이에도 불구하고 SEC와 빌더의 기본 목표는 공평한 경쟁의 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양측이 완전히 다른 관점에서 동일한 과제에 접근하기 때문에 긴장감이 존재합니다. 증권법은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증권을 보유한 회사에 비대칭 정보를 제거하기 위해 고안된 공개 요구 사항을 적용하여 투자자들 사이에서 공평한 경쟁의 장을 추구합니다. 블록체인 시스템은 투명한 원장을 사용하고 집중 통제를 제거하며 관리 노력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분산화를 통해 더 다양한 참가자(개발자, 투자자, 사용자 등) 사이에서 공평한 경쟁의 장을 추구합니다. 빌더는 다루어야 할 대상이 더 넓지만 시스템과 기본 자산인 토큰에 대한 비대칭 정보를 제거하기를 원합니다.
규제 당국이 후자의 접근 방식을 회의적으로 보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유형의 분산화는 기업 세계에서는 유사하지 않습니다. 규제 당국에는 책임을 질 당사자가 없습니다. 그리고 분권화는 확립하고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위조되기 쉽습니다.
좋든 나쁘든, 블록체인 산업의 접근 방식이 효과가 있고 고려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 하는 부담은 web3 빌더에게 있습니다. SEC가 건설적인 파트너라면 이 작업이 더 쉬울 것이 사실이지만 업계에서는 SEC의 실패가 스스로의 책임이 되는 것을 허용할 수 없습니다. Web3 프로젝트는 2019년 4월에 발표된 디지털 자산에 대한 SEC의 프레임워크 부터 Coinbase에 대한 시행 조치에 대한 가장 최근의 판결에 이르기까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침의 범위 내에서 작업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그렇다면 프로젝트는 어디서 시작해야 할까요? 토큰 출시 시기 와 방법을 결정한 후 프로젝트는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토큰 출시 규칙을 사용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규칙 1: 모금 목적으로 미국에서 토큰을 공개적으로 판매하지 마십시오.
2017년에는 수십 개의 프로젝트가 중요한 기술 혁신을 달성하겠다는 약속을 바탕으로 자금을 조달하려고 노력하면서 ICO(초기화폐공개)가 붐을 이루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랬지만(이더리움 포함) 훨씬 더 많은 사람들이 그렇지 않았습니다. 당시 SEC의 대응은 강력하면서도 정당했습니다. 위원회는 ICO에 증권법을 적용하려고 했는데 , 이는 Howey Test (경영진에 기초한 합리적인 이익 기대를 바탕으로 일반 기업에 자금을 투자하는 계약, 계획 또는 거래) 의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는 다른 사람의 기업가적 노력.
주요 거래(예: 토큰 발행자가 투자자에게 토큰 판매)와 관련하여 Howey 테스트를 적용하는 것보다 쉬운 곳은 없습니다. 많은 ICO에서 토큰 발행자는 토큰 판매 수익금으로 운영 자금을 조달하고 향후 투자자에게 수익을 제공할 것임을 투자자에게 명확히 표현하고 약속했습니다. 해당 사례는 판매되는 상품이 디지털 자산인지 주식인지 여부에 관계없이 증권 거래였습니다. 경우 폐쇄.
업계는 2017년부터 공개 미국 토큰 판매를 기반으로 한 자금 조달에서 벗어나 진화했습니다. 우리는 다른 시대에 있습니다. ICO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대신 토큰을 사용하면 보유자가 네트워크를 관리하고, 게임에 참여하고, 커뮤니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Howey 테스트를 토큰에 적용하는 것은 이제 훨씬 더 어렵습니다. 에어드랍에는 자금 투자가 포함되지 않고 , 분산형 프로젝트는 관리 노력에 의존하지 않으며 , 많은 2차 토큰 거래가 Howey의 조건을 분명히 충족하지 않으며, 공개 가 없는 경우 마케팅, 2차 구매자는 이익을 위해 다른 사람의 노력에 의존할 수 없습니다 .
지난 7년 동안의 진전에도 불구하고 ICO는 새로운 주기마다 새로운 형태로 다시 등장하며 미국 증권법을 거부하는 것처럼 보입니다. 이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합니다.
- 일부 업계 관계자들은 미국 증권법이 효과가 없거나 불공평하므로 증권법 위반이 정당하다고 주장합니다. 이는 증권법으로부터 이익을 얻으려는 사람에게는 편리한 이념적 입장입니다.
- 어떤 사람들은 사실이 조금만 바뀌어도 다른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기대하면서 새로운 계획을 고안합니다. "프로토콜 소유 유동성"(분산형 거버넌스를 통해 결과 수익을 통제하는 분산형 자율 조직 또는 DAO의 간접 토큰 판매) 및 "유동성 부트스트래핑 풀"(분산형 거래소의 유동성 풀을 통한 간접 토큰 판매)이 떠오릅니다.
- 일부 사람들은 SEC의 집행 규제 주장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확실성을 이용하려고 하며, 이로 인해 일관되지 않고 화해할 수 없는 판결이 많이 내려졌습니다(참조: Telegram , Ripple , Terraform Labs 및 Coinbase ).
프로젝트에서는 이러한 계획을 피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그 어느 것도 미국 증권법을 무시하거나 위반할 충분한 근거가 없습니다.
프로젝트가 토큰에 증권법 적용을 피하는 유일한 합법적인 방법은 이러한 법률이 해결하려는 위험(예: 관리 노력 및 정보 비대칭에 대한 의존)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모금 목적으로 미국인 에게 공개 토큰 판매에 참여하는 것은 이러한 노력에 반대되는 것입니다. 이는 규제 당국이 모금(및 약간의 변형)보다 수년 동안 더 집중해 온 암호화폐 문제가 거의 없는 이유입니다.
좋은 소식은 자본 조달을 위해 미국에서 공개적으로 토큰을 판매하는 법적 문제를 피하는 것이 쉽다는 것입니다. 단순히 그렇게 할 수는 없지만 다른 방법으로 모금하는 것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미국 이외 지역의 주식 및 토큰 공개 판매와 주식 및 토큰의 비공개 판매는 모두 증권법의 등록 요건을 따르지 않고 규정을 준수하는 방식으로 수행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의 Public Sale은 자업자득입니다. 무슨 수를 써서라도 피하세요.
규칙 2: 분산화를 북극성으로 삼으세요
빌더가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토큰 출시 전략이 있습니다. 그들은 출시 전에 프로젝트를 분산화하거나 ,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출시 하거나 , 미국 내 2차 시장을 방지하기 위해 토큰의 양도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게시물 에서 각 전략이 위험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DXR(Decentralize, X-clude, Restrict) 토큰 출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이 모든 것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합니다 .
X -clude 및 Restrict 전략은 프로젝트가 아직 " 충분한 분산화 " 를 달성하지 못한 경우 출시 시 미국 증권법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결정적으로 둘 다 분산화 를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 분권화는 증권법이 다루려고 했던 위험을 제거하여 해당 적용을 불필요하게 만들기 위해 프로젝트가 취할 수 있는 유일한 경로입니다.
따라서 처음에 어떤 전략 프로젝트를 선택하든, 광범위한 권리(경제, 거버넌스 등)를 전달하기 위해 토큰을 사용하려는 사람들은 항상 분산화를 북극성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다른 전략은 임시방편일 뿐입니다.
이것이 실제로 어떻게 작동합니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프로젝트가 어떻게 발전하더라도 항상 더 큰 분산화를 향한 진전을 추구해야 합니다. 몇 가지 예:
- 레이어 1 블록체인의 창립 팀은 메인넷 출시 후 여러 기술 이정표에 상당한 개발 노력을 투자할 수 있습니다. "관리적 노력에 대한 의존"과 관련된 위험을 줄이기 위해 처음에는 미국을 출시에서 제외하고 탈중앙화를 향한 진전을 이룬 후에만 여기에서 토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정표에는 유효성 검사기 세트 또는 스마트 계약 배포를 무허가로 만드는 것, 네트워크 위에 구축되는 독립 빌더의 총 수를 늘리는 것, 토큰 보유 집중도를 줄이는 것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web3 게임 프로젝트는 게임 내 경제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미국의 제한된 토큰을 사용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생성되고, 더 많은 게임플레이가 독립적인 제3자에 의존하게 되거나, 더 많은 독립적인 서버가 온라인에 연결됨에 따라 프로젝트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토큰에 대한 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탈중앙화 계획에서 이러한 각 단계를 계획하는 것은 아마도 토큰 출시로 이어지는 가장 중요한 작업일 것입니다. 프로젝트가 선택하는 전략은 출시 시점과 향후 운영 및 커뮤니케이션 방식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탈중앙화가 중요합니다. 모든 노력에서 그것을 추구하십시오.
규칙 3: 의사소통이 전부입니다. 그에 따라 스스로를 다스려라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의사소통은 아무리 하찮고 무해해 보이더라도 프로젝트를 성사시키거나 망칠 수 있습니다. CEO의 잘못된 발언 하나로 전체 프로젝트가 위험에 빠질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는 토큰 출시 전략의 미묘한 차이에 맞게 엄격한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제 토큰 출시 프레임워크의 전략을 사용하여 이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탈중앙화
이 전략은 프로젝트 토큰 구매자가 "다른 사람의 관리 또는 기업가적 노력을 기반으로 한 이익에 대한 합리적인 기대"(Howey 테스트에 설명된 대로)를 갖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분산형 프로젝트에서 토큰 보유자는 단일 그룹이나 개인이 이러한 권한을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관리 팀이 수익을 제공할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창립 팀은 달리 표시하거나 증권법과 관련된 위험을 감수해서는 안 됩니다.
그렇다면 "합리적인 기대"란 무엇입니까? 이는 프로젝트나 토큰 발행자가 토큰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하는지(그리고 트윗, 문자, 이메일)에 따라 결정됩니다. 법원은 프로젝트가 핵심 팀이 발전과 경제적 가치를 주도한다고 발표할 때 투자자가 투자 수익을 위해 해당 핵심 팀의 노력에 의존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사실을 반복적으로 확인했습니다 . 이 결과는 증권법 적용을 정당화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분산화에 있어서 엄격한 통신 정책은 미국 증권법을 회피하기 위한 값싼 책략이 아닙니다. 이는 토큰 구매자가 이익을 위해 관리적 또는 기업가적 노력에 의존할 가능성을 합법적으로 줄이는 방법이며, 이는 web3 프로젝트 와 그들의 프로젝트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 사실 SEC는 건설적인 규칙 수립을 거부하고 건설업체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을 무기화함으로써 SEC 의 임무 에 정반대되는 인센티브를 만들어냈습니다 . Web3 빌더는 실제로 자신의 프로젝트와 활동에 대해 대중에게 덜 공개하도록 장려됩니다.
그렇다면 이 전략은 실제로 어떤 모습일까요?
첫째 , 프로젝트는 토큰을 출시하기 전에 자체 토큰을 논의하거나 참조해서는 안 됩니다. 여기에는 잠재적인 에어드롭, 토큰 배포 또는 토큰 경제가 포함됩니다. 그렇게 하면 결과는 심각할 수 있습니다. SEC는 기업의 토큰 발행을 성공적으로 중단 했으며 이를 다시 시도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기회를 주지 마십시오.
둘째 , 토큰 출시 이후 프로젝트는 토큰의 가격이나 잠재적 가치에 대해 논의하거나 이를 투자 기회로 삼는 것을 자제해야 합니다 . 여기에는 토큰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메커니즘에 대한 언급이 포함됩니다. 또한 프로젝트의 개발과 성공을 위한 자금을 지속적으로 조달하기 위해 민간 자본을 사용하겠다는 약속도 포함됩니다. 이러한 모든 조치는 토큰 보유자가 이익에 대한 합리적인 기대를 가질 가능성을 높입니다.
프로젝트가 분산된 후에는 창립자, 개발 회사, 재단 및 DAO를 포함한 프로젝트 생태계 구성원이 자신의 역할에 대해 어떻게 말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창립 팀은 프로젝트가 극도로 분산되어 있더라도 사물을 중앙 집중식으로 구성하는 언어에 빠져들기 쉽습니다. 특히 성과, 이정표 및 기타 출시에 대해 1인칭으로 이야기하는 데 익숙할 때는 더욱 그렇습니다.
이 함정을 피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로토콜이나 DAO에 대한 소유권이나 통제권을 부정확하게 암시하는 방식으로 자신을 언급하지 마십시오(예: "프로토콜의 CEO로서...", "오늘 우리는 프로토콜의 X 기능을 켰습니다...").
- 특히 가격 목표나 안정성을 달성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토큰을 "소각"하는 것과 같은 메커니즘과 관련하여 미래 예측 진술은 가급적 피하세요.
- 지속적인 노력을 약속하거나 보장하지 말고, 진행 중인 노력을 프로젝트 생태계에 지나치게 중요한 것으로 언급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적절한 경우 "핵심 개발 팀"이나 "주 개발 팀" 대신 "초기 개발 팀"을 사용하세요. 개별 기여자를 "관리자"라고 부르지 마십시오.)
- 제3자 개발자나 앱 운영자의 기여와 같이 더 큰 분산화를 촉진했거나 촉진할 노력을 강조합니다.
- 프로젝트를 시작한 DevCo 또는 창립자와의 혼동을 피하기 위해 프로젝트의 DAO 또는 재단에 고유한 목소리를 부여하세요. 더 좋은 점은 제3자를 혼동하지 않도록 하고, 프로토콜과 이름을 공유하지 않도록 원래 DevCo의 이름을 바꾸거나 브랜드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모든 사람이 의사소통하는 내용은 특히 공개적인 맥락에서 분산화 원칙을 반영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은 개방적이어야 하며 특정 개인이나 그룹에 심각한 비대칭 정보가 발생하지 않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분산화의 실제적인 의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 와 여기를 참조하세요 .
일단 분산되면 어떤 개인이나 회사도 프로젝트의 목소리를 낼 수 없습니다. 프로젝트의 생태계는 분리되고 구별되는 자체 살아있는 시스템입니다. 단 한 번의 실수도 재앙이 될 수 있습니다.
제외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시작할 때 프로젝트는 전통적인 금융 세계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으며 규정 S 의 요구 사항을 따르는 엄격한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채택할 수 있습니다 . 이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제공되는 제품에 대해 미국 증권법에 따른 특정 등록 요구 사항에서 제외됩니다.
전략의 목표는 토큰이 미국으로 다시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은 미국에서 토큰을 홍보하거나 광고하는 "지시적 판매 노력"을 피하고 토큰에 대한 "미국 시장 조건화"(예: 수요 창출)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미국 토큰의 경우). 궁극적으로 이러한 정책의 엄격함 은 토큰에 대한 "상당한 미국 시장 관심"(SUSMI)이 있는지(즉, 미국 내 토큰에 대한 상당한 시장 수요)에 따라 달라집니다 .
미국에서 토큰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 마치 토큰을 제공하는 것처럼 의사소통하지 마십시오. 프로젝트 토큰에 관해 소셜 미디어에 언급하는 모든 내용은 미국에서 해당 토큰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을 구체적으로 강조해야 합니다.
얽매다
전송이 제한된 토큰이나 "오프체인" 포인트로 토큰 출시를 제한하면 보다 유연한 통신 정책이 가능해집니다. 개인이 Howey 테스트에 따라 토큰을 획득하기 위해 "돈 투자"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신중하게 실행된 프로젝트는 법적 위험으로부터 보호됩니다.
그러나 프로젝트가 참가자들에게 전송이 제한된 토큰이나 포인트를 투자 상품으로 보도록 장려하는 경우 이러한 단열재는 빠르게 붕괴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진술은 토큰을 제한하는 법적 근거를 크게 훼손할 수 있습니다.
법적 결과의 빌더를 면제하지 않습니다. 부주의한 발언은 앞으로 몇 년 동안 프로젝트를 괴롭힐 수 있으며, 출시 전략을 바꾸거나 심지어 분산화하는 것을 방해할 수도 있습니다.
규칙 4: 2차 시장 상장과 유동성에 주의하세요
2차 시장 상장과 유동성은 SEC의 집행별 규제로 인해 자체 임무에 어긋나는 인센티브가 창출된 또 다른 영역입니다.
프로젝트에서는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토큰에 액세스하고 이를 사용하여 블록체인 기반 제품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조 거래 플랫폼에 목록을 구축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예를 들어,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사용하려면 ETH를 소유해야 합니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거래 플랫폼에 충분한 유동성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유동성 부족은 가격 변동성을 초래하고 프로젝트와 사용자 모두에게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왜? 토큰 출시 초기에는 특정 플랫폼에서 대량 구매 또는 판매로 인해 토큰 가격이 크게 변동될 수 있습니다. 가격이 떨어지면 누구나 돈을 잃을 수 있습니다. 가격이 오르면 FOMO를 주도하는 투자자들은 가격을 지속 불가능한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으며, 가격이 안정되면 더 많은 손실을 입을 위험이 있습니다.
web3 사용자에게는 접근성을 높이고 충분한 유동성을 확보하는 것이(일반적으로 마켓 메이커를 통해) 더 좋습니다. 또한 시장을 더욱 공정하고 질서 있고 효율적으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것이 SEC의 명시된 임무임에도 불구하고 프로젝트가 법정에서 동일한 프로젝트에 대해 2차 거래 플랫폼에서 토큰을 사용할 수 있다는 발표를 사용했습니다. 또한 2차 시장의 유동성 공급을 일반 토큰 판매와 동일하게 처리하려고 합니다. 선행은 처벌받지 않습니다.
초기에 분산형 토큰 출시 전략을 사용하지 않는 프로젝트는 두 가지 대체 전략 모두 미국에서 완전히 양도 가능한 토큰의 가용성을 지연시키기 때문에 2차 시장 목록 및 유동성과 관련하여 더 큰 유연성을 갖습니다. 토큰이 미국에서 광범위하게 사용 가능해지기 전에 토큰의 공개 유동(유통 중인 토큰 수)을 통해 결과적으로 토큰 발행자가 미국의 2차 시장 목록 및 유동성 문제를 처리할 필요성을 줄입니다.
프로젝트는 극도의 주의를 기울여 이러한 목록과 유동성에 접근해야 합니다. 위험/이득 분석은 가치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소한 "충분한 탈중앙화"를 달성했는지 여부가 확실하지 않은 프로젝트는 토큰이 거래소에 상장되었다는 내용을 게시해서는 안 되며 미국 내에서 어떠한 시장 조성 활동에도 참여해서는 안 됩니다.
규칙 5: 항상 토큰 출시 후 최소 1년 동안 토큰 락업을 적용하도록 하세요.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프로젝트는 내부자(직원, 투자자, 고문, 파트너 등), 계열사 및 토큰 배포에 관여할 수 있는 모든 사람에게 발행된 모든 토큰 에 전송 제한을 적용해야 합니다 . 이러한 제한 사항은 토큰 출시 후 최소 1년 동안 적용되어야 합니다 .
SEC는 말 그대로 토큰 발행자가 토큰을 발행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1년 간의 락업이 없다는 점을 성공적으로 활용했습니다 . 이 작업을 다시 시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더 나쁜 것은 SEC의 선례가 원고 측 변호사에게 이 점에서 실패하는 회사를 상대로 집단 소송을 제기하기 위한 로드맵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그들에게는 공짜 돈이고, 프로젝트에게는 세상이 고통스럽습니다.
이상적으로, 잠금 및 기타 적절한 전송 제한은 1년 기간이 끝날 때만 해제되기 시작해야 하며, 토큰 출시부터 시작하여 해당 시점부터 다음 3년까지 선형 해제를 거쳐 총 4년의 잠금 기간이 필요합니다. 연령. 이 접근 방식은 위에서 설명한 법적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토큰에 대한 가격 하락 압력을 줄이고 장기적인 실행 가능성에 대한 신뢰를 표시함으로써 프로젝트가 장기적으로 성공할 수 있는 위치에 놓을 수 있습니다.
그것은 윈윈(win-win)이다.
이러한 분명한 이점을 고려할 때, 프로젝트는 락업 기간을 단축하려는 투자자를 경계해야 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요구는 투자자가 증권법을 고려하지 않고 첫 번째 기회에 토큰을 판매할 가능성이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토큰을 출시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미국 직원, 투자자 및 기타 내부자에게 발행된 모든 토큰은 이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팀은 규정 S에 따른 면제를 유지하기 위해 락업을 보다 광범위하게 적용해야 하는지 여부를 변호사와 논의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토큰 출시 전략의 일환으로 전송 제한 토큰이나 포인트를 사용하는 사람은 프로젝트 토큰이 미국에서 전송 가능한 시점으로부터 1년이 될 때 까지 전송 제한이 해제되지 않도록 이 접근 방식을 수정해야 합니다.
토큰 출시 후 1년 동안 전송 제한을 적용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그 후 최소 2~3년 연장되는 출시 일정은 프로젝트 내부자, 사용자 및 미래에 좋습니다. 다르게 말하는 사람은 의심스러운 의도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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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시리즈 전반에 걸쳐 언급했듯이 모든 토큰 출시는 다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적용되는 몇 가지 지침이 있습니다. 공공 자금 조달을 피하고, 분산화 계획을 세우고, 엄격한 의사소통 지침을 시행하고, 2차 시장에 대해 신중하게 생각하고, 토큰 잠금 해제를 위해 최소 1년을 기다리는 것은 프로젝트가 토큰 출시의 가장 일반적인 함정을 헤쳐나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이러한 일반 지침을 고수하는 것은 건축업자가 합법성을 강화하고 안전하게 혁신하며 업계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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